SBS 드라마 '7인의 탈출’이 2023년 11월 17일 마지막 화를 방영했죠. 7인의 탈출은 펜트하우스로 많은 인기를 받았던 김순옥 작가와 주동민 감독의 후속작이지만, 29%가 넘었던 펜트하우스의 시청률에 비하면 최고 시청률 7.7%로 기대에는 크게 미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황정음, 엄기준, 이준 등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상당한 몰임감을 제공했던 7인의 탈출이였습니다. 오늘은 7인의 탈출을 다시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드리겠습니다.
7인의 탈출 다시보기
7인의 탈출을 티비에서 무료료 보시려면, 시간을 잘 맞춰서 보셔야하는데요. 7인의 탈출 다시보기는 ENA STORY 채널에서 가장 많이 방영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17회는 ENA와 K star 채널에서 저녁 시간대에 다양하게 방영 예정되어 있으니 티비로 무료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인의 탈출 TV 재방송 시간 더보기)
만약, 시간이 맞지 않아 TV로 시청이 어렵다면,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다양한 OTT 어플을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시리즈온, SBS, 쿠팡플레이, 웨이브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7인의 탈출 후기
막장이어도 선을 넘었다
드라마 7인의 탈출에 대한 후기는 다양하게 있는데요. 악행이나 복수의 수위가 너무 높아지면서 막장스럽다는 후기도 많았습니다. 사회적 통념과 일반인의 상식 수준을 벗어나는 이야기를 흥미로워 하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 현실성이 없다고 비판하는 시청자들도 있었습니다. 드라마의 폭력적이고 잔인한 장면들은 논란의 대상이 되기도 했습니다.
배우들의 악인 연기만큼은 빛을 발했다.
배우들의 연기력과 드라마의 연출은 많은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일부 시청자들은 드라마의 전개가 빨라 긴장감이 있고, 스릴러와 복수극의 매력을 배우들이 여실히 보여줬다고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극중 '매튜 리'를 연기했던 엄기준은 찰나의 표정과 목소리 톤, 악인의 본색을 드러내는 부분에서 뛰어난 연기를 선보여 시청자들의 호평을 자아냈습니다.
수준 높은 편집 기술
7인의 탈출은 수준 높은 음악, 촬영, 편집 기술이 모두 조화롭게 어우러져 상당한 몰입감을 제공하는데요. 다양한 장르의 분위기와 곡들이 드라마의 감정선을 더욱 살려줄 뿐만 아니라, 무인도에서의 생존 게임을 표현하기 위해 카메라 기법과 특수효과를 사용했다보니 풍부한 영상미를 제공합니다.
< 대표 OST 뮤직비디오 보기 >
▼▼ 7인의 탈출 OST PART.1 솔라(마마무) - EXIT 뮤직비디오 보기 ▼▼
▼▼ 7인의 탈출 OST PART.2 리차드파커스 - Disappear 뮤직비디오 보기 ▼▼
아마, 7인의 탈출 이후로 피카레스크 복수극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기심이 한층 더 높아질 것 같습니다.
* 피카레스트란?
스페인어로 '악당’을 뜻하는 단어인 pícaro에서 유래한 문학 장르의 하나로 주로 주인공을 포함한 주요 등장인물들이 도덕적 결함을 갖춘 악인들로 등장하여 이야기를 주도하는 소설 형태를 뜻합니다. 주인공은 종종 자신의 이익과 욕망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며 주인공과 다른 악인들 간의 상호작용과 악 vs악의 구도가 중요합니다.
7인의 탈출 시즌2 ?
7인의 탈출은 이미 방송 전부터 시즌제 방송이 확정되었는데요. 시즌1은 17부작, 시즌2는 16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드라마 7인의 탈출 시즌2는 2024년 3월부터 SBS에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드라마 7인의 탈출 시즌2의 주연은 엄기준, 황정음, 이준, 이유비, 신은경, 윤종훈, 조윤희 등이며, 김순옥 작가와 계속 호흡을 맞췄던 주동민 감독은 내년 봄 예정인 시즌2에서는 하차 의사를 밝혔습니다. 한편, 드라마 7인의 탈출 시즌2의 줄거리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시즌1의 마지막 회를 보면(스포가능성이 있어 언급X) 시즌2에서는 살아남은 인물들의 운명과 죽은 인물들의 비밀이 어떻게 풀리는지, 그리고 새로운 인물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가 상당히 기대됩니다. ‘펜트하우스’ 의 시청률을 넘어서는 7인의 탈출 시즌2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