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겨울만 되면 꼭 2주일에 한번은 사우나를 가는 1인입니다. 자쿠지도 엄청 좋아하고요. 나이가 30대 후반이 다되어가고, 부모님 나이도 70을 바라보고 계시다보니 효도여행으로 온천이나 노천탕이 있는 좋은 곳으로 여행을 함께 가고 싶더라구요. 너무 먼 곳은 다리가 불편하신 어머니에게 좋지 않을 것 같아서, 국내에 있는 온천 호텔 중에서도 수도권과 가까운 곳으로 찾아보았는데 수안보 유원재가 딱이였습니다.
1. 부모님 모시고 유원재 가야하는 이유
1) 객실마다 고급 노천탕이 있다.
불특정 다수와 함께 노천탕을 이용해야 한다는 점이 꺼려지시는 분들이라면 객실마다 고급 노천탕이 있는 유원재가 딱입니다. 언제든 나의 객실에서 원할 때마다 자유롭게 노천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차가운 겨울 날씨를 만끽하며 몸을 뜨끈하게 지지고 있으면 그 곳이 바로 천국입니다.
2) 조식과 석식까지 모두 해결 가능
보통 객실요금에 조식(한식 반상 차림)과 석식(파인다이닝 코스요리)가 포함되어 있어 식사 걱정을 따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음식이 굉장히 정갈하게 나오고 맛있기 때문에 입맛 까다로우신 우리 부모님들의 하루 식사를 기분 좋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희 엄마가 베트남 음식 점에서 가장 자주했던 말씀이 '야...물이 제일 맛있다!' 였는데요. 유원재에서는 그 까다로운 엄마도 '비싼게 역시 좋긴 좋다'하면서 굉장히 만족해 하셨습니다.
3) 수도권과 근거리 (서울에서 1시간 40분)
제가 살고 있는 서울시 송파구에서 자차로 이동시 1시간 38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일본 온천여행을 가더라도 공항에 도착하고 짐붙이고 비행이동시간까지 3시간 이상이 걸리는 점을 감안한다면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장기간 여행을 꺼리시는 부모님들에게 딱 좋은 거리입니다.
4) "덕분에 좋은 곳을 다 와본다" 소리 듣는다.
유원재는 외부전경, 내부시설, 객실, 노천탕, 대중탕 할 것 없이 굉장히 고급진 건축물과 인테리어로 시선을 끄는데요. 이왕 부모님 모시고 가는 여행인데, 어중간하게 돈쓰고 칭찬도 못듣느니 돈을 좀 더 쓰더라도 최고급으로 모시고 여행을 다녀오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나이를 먹어가는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엄마가 늙으신다는 점을 기억해야돼요.
5) 객실 단 16개, 조용하고 여유롭다.
전체 객실 수가 단 16개로만 운영하기 때문에, 조용하고 여유로운 곳에서 제대로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가끔 여행가서 방음이 안좋거나, 시끄러운 투숙객들 때문에 여행을 망치는 경우도 있는데요. 유원재는 단 16개 객실의 투숙객만 받아서 지극 정성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객식별 노천탕 빠르게 둘러보기
1) 유순 객실 노천탕 (객실정원: 최대 2인)
부드럽고 순하라는 뜻의 유순 객실은 거실, 침실, 노천탕 3BAY 구조와 마당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현관에 들어서면 거실 앞 통창으로 한국의 전통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아늑한 분위기의 흙 마당 정원이 펼쳐져있습니다.
2) 겸화 객실 노천탕 (객실정원: 최대 2인)
겸손하고 화목하라는 뜻의 겸화 객실은 거실과 침실의 일체형 구조로 노천탕까지 연결되어 있다보니 편리한 동선이 특징입니다. 자작나무의 조경으로 꾸며져 있어,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마음을 정화시키기에 좋은 객실이예요. 엄마랑 단둘이 여행을 가거나 연인과의 온천여행을 계획한다면, 겸화객실 또는 유순객실이 좋겠습니다.
3) 청심 객실 히노끼와 노천탕 (객실정원: 최대 2~3명)
마음을 맑게 하라는 뜻의 청심 객실은 최대 3명까지 이용가능하여 부모님 두분을 모시기에 좋습니다. 거실, 노천탕(도자기욕조), 현관 공간의 3Bay 구조와 마당이 있는 객실이고요. 안쪽의 침실 공간은 문을 닫으면 독립 객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심A객실은 하노끼 욕조가 추가로 있습니다. 침실과 거실에서 한 번에 보이는 마당의 전망이 아주 좋은 곳이예요. 나무들이 다채롭고 마당에 잔디도 있다보니 자연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딱입니다.
4) 수정 객실 노천탕 (객실정원: 최대 4명)
가족 분들이 총 4분이시라면 수정 객실을 선택하셔야겠습니다. 수정 객실은 가장 면적이 넓은 객실입니다. 노천탕도 가장 좋습니다. 중앙 거실에 통창이 있어 다양한 석재와 수목을 조망하실 수 있고, 노천탕이 긴 처마 아래 위치해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침실(침대2개), 온돌, 거실, 파우더룸 x 2, 샤워부스 x 2, 화장실 x 2, 노천탕으로 구성되어 있어 4인이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5) 객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하루동안 정원을 바라보며 머누는 곳이라는 유원재 이름에 맞게 의미를 각각의 객실이 모두 정원을 품었다보니 어느 객실을 선택하든 후회는 없을텐데요.
객실 사진이 더 궁금하신 분은 아래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유원재 간단 정보와 대중탕 시설 보기
1) 기본 정보
- 주소: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 305
- 전화번호: 043-820-8100
- 체크인 15:00PM / 체크아웃 11:00AM
- 객실 구비물: 생활복(온천탕 이동시 편리),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발망 어메니티(치약/칫솔은 챙기세요!), 시몬스 침대, 오리털 이불, 비데 등
2) 유원재 대중탕 시설 보기 (투숙객 무료)
4. 수안보 유원재 가격 알아보기
길 가다가 보이는 타꼬야끼를 먹고 싶어도 꾹 참고 돈을 아끼는 제가 유일하게 아끼지 않는 돈이 바로 부모님께 쓰는 경조사 비용입니다. 그만큼 큰 맘먹고 유원재에 다녀왔는데요. 수안보 유원재 가격 알아보겠습니다. 객실 기준으로 유순, 겸화, 청심의 경우, 1박에 현재 136만원입니다. 원래는 170만원이였는데요. 현재는 할인 행사 중에 있어 136만원입니다. 최대 4인이 묵을 수 있는 수정 객실은 1박 기준 100만원 후반대이고요. 가격이 비싼 느낌이 있지만, 13첩 한상 차림의 조식과 파인다이닝 고급 코스 요리인 석식이 포함된 점을 감안하면 부모님께 효도하기에 손색 없는 가격입니다. 좋은 점은 객실 안에 있는 노천탕 뿐 아니라 내부 시설인 대중탕도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객실의 미니바와 대중탕의 라운지 시설(음료, 아이스크림, 쌍화차, 꿀물) 등도 무제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인생에서 한번쯤은 소비 해볼만한 제대로 된 효도 사치이지 않을까 싶어요. 현재 정상가에서 최대 30% 할인 진행 중에 있는데요. 올해 10월 18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이 이벤트가 언제 조기 종료기 될 지 모르니 이번 기회에 효도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5. 수안보 유원재 예약하는 방법
저는 나중에 더 나이가 들면 엄마를 모시고 가고 싶어도 함께 갈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다녀왔는데요. 온천은 겨울에 가야 행복이 배가 되므로 올 겨울에도 한번 가볼까합니다. 제가 다녀와보니 엄마와 딸이 함께 하는 온천여행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저희 엄마도 두고 두고 친구분들께 유원재 다녀온 걸 자랑하셨어요.
평일, 주말 가격이 동일하다보니 현재 12월 예약도 빠르게 마감되고 있어 주말에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미리 미리 서두르셔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