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프리미엄 가격이 어느덧 1만 7천원입니다. 이 돈이면 제가 좋아하는 동대문 엽기떡복이를 시켜먹고도 남는 금액인데요. 넷플릭스가 시간이 갈수록 제 돈주고 보기에 꽤 부담스러워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잘 이용하고 있는 계정 공유 플랫폼 '겜스고'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정가에 1/3도 안되는 금액이라 추천 드립니다.
겜스고는 어떤 곳인가?
겜스고는 카풀 철학을 구독의 세계로 확장한 플랫폼이라고 하는데요. 카풀도 여러 사람타고 가면 저렴하잖아요? 뭐 어쨌든 그런 의미에서 지은 것 같습니다. 현재 유저는 25만명으로 나름 충성도가 높은 사용자들을 보유했고요. 운영한 지는 4년이 넘은 곳이라 어느 정도 안정권으로 진입한 플랫폼이라는 생각에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 한달 구독료 얼마?
아무튼 '그래서 가장 중요한건 한달 얼만데?' 인데요. 1달만 끊는다면 현재 매월 3.87 $(약5,000원) 정도 됩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 기준입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 정식으로 광고없이 볼 수 있는 제일 좋은 버전인 '프리미엄 요금제'가 1개월 1만7천원인 점을 고려해보면 아주 착합니다.
5명이 구독 1개를 공유하는 원리라서 저렴합니다. 똑같이 프리미엄 등급으로 볼 수 있고요. 모바일, PC, TV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 기간이 길수록 당연히 금액은 더 저렴해집니다? 기간별 구독료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집순이, 집돌이에다가 스트레스를 먹방과 영화보는 걸로 푼다'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12개월이 나을 듯 합니다.
< 겜스고 기간별 넷플릭스 구독료 >
- 1개월: 3.87달러 (5,046원)
- 6개월: 19.77달러 (25,760원: 1달 단위 구독보다 4,516원 저렴)
- 12개월: 37,77달러 (49,214원: 1달 단위 구독보다 11,338원 저렴)
※ 1년 가입 시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를 1달 약4,100원 이용하는 셈이며 넷플릭스 정가보다는 무려 75% 이상 저렴한 금액입니다.
참고로, 계정을 공유하는 사이트는 **쉐어도 있지만, 금액 차이가 크지 않고요. (500원 차이였나..) 무엇보다 신생 플랫폼이라는 점이 꺼려져서 겜스고를 선택했습니다. 여기는 4년 동안 운영을 해왔기 때문에, 신뢰도 면에서는 타사이트 대비 더 낫겠구나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내가 과연 넷플릭스를 꾸준히 볼 지 의문이다?' 하시는 분들은 1개월만 먼저 구매를 하셔도 5000원 정도 하는 금액이기 때문에 주머니 사정에 치명적인 타격은 없을 듯 합니다.
(겜스고 공식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겜스고 이용방법(가입과정)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1) 카카오톡으로 가입한다. (이메일 계정도 가능)
2) 원하는 서비스의 '지금 가입하세요' 버튼을 누른다.
3) 구입기간과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한다.
: 네이버에 '겜스고 프로모션 코드'로 검색하면 많이 나올텐데 그 중 최근으로 검색되는 코드 긁어다가 입력하시면 5% 할인 되실거예요.
4) 결제하기를 누른 후 카카오페이/신용카드/네이버페이 중 하나로 결제한다.
5) 오른쪽 상단의 '구독' 페이지에서 알 수 있는 정보
: 언제 가입했는지, 언제 만료되는지
: 계정 및 패스워드 확인
: 패스워드 초기화 가능
6) '구독' 페이지에서 프로필 번호 확인 후, 넷플릭스에서 사용하면 끝
모바일에서 넷플릭스 바로 다운 받기는 아래의 버튼으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구입 후 제대로 스트리밍이 되는 지는 결제 후 바로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24시간 이내여야 환불이 가능)
(애플 공식 앱스토어로 이동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합니다.)
겜스고에서 이용가능한 사이트
- 넷플릭스, 스포티파이
- 유튜브 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 Tidal, Crunchyroll, Office 365
그 외에도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유명 OTT는 거의 다 커버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겜스고 좋은 점?
예전에 한번 넷플릭스로 마스크걸 저렴하게 보려고 겜스고가 아닌 다른 곳을 이용했었는데, 파티원을 찾지 못해서 시간만 낭비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겜스고는 결제 즉시 사용 가능한 점, 계정 공유 파티원을 찾을 필요가 없는 점이 생각보다 큰 장점입니다. 또 패스워드 안맞으면 결제한 돈 쓰지도 못하고 계정 다 날리는 거 아닌지 난감한데, 구독 페이지에서 패스워드 초기화가 가능한 점도 꽤 유용합니다. 저렴한 가격은 말할 것도 없고요.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고객센터가 24시간 대기하고 있다고 어필은 하는데, 고객센터는 안써봐서 대응이 빠른지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환불이 24시간 이내라면 가능하지만 24시간이 넘어가고 구독이 활성화되면 어려운 걸로 알고 있어요. 저는 귀차니즘이라 걍 12개월 짜리 쓰는데, '내가 집구석에서 넷플릭스만 보는 사람이 아니다.' 하시면 그냥 1개월짜리로 먼저 써보시는 게 낫겠습니다.
마무리
이러한 이유로 겜스고를 추천드리니, 선택은 각자가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1만7000원 제 가격주고 넷플 보기에는 너무 아까운 금액이기에 어떻게든 아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은 왜 자꾸 가격을 훅훅 올릴까요?) 아무튼 아직 넷플릭스에서 이런 공유 플랫폼에 문제 제기를 한다거나, 가족 계정을 못쓰게 막는 조치는 시행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일인데 넷플에서 흐린 눈 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