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에너지 바우처는 고지서에서 전기요금이 차감되는 방식으로만 가능하지만, 겨울철 에너지 바우처는 전기요금이나 도시가스 요금을 결제할 때 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며 또는 고지서에서 요금을 차감하는 방식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등유나, LPG, 연탄을 주로 사용하는 가구는 고지서가 따로 없기 때문에 국민행복카드를 반드시 발급받아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국민행복카드로 에너지 바우처를 발급받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너지바우처 국민행복카드 신청 대상은?
국민행복카드 신청하려면?
1)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가서 국민행복카드를 신청한다. (신분증 지참)
2) 신청 후 은행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는다.
- 국민행복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은행은 아래와 같습니다. (동네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우리은행과 우체국, 기업은행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행복카드 사용하는 방법은?
1) 등유, LPG, 연탄: 가맹점에서 국민행복카드로 직접 구입
국민행복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우리 동네 주유소는 아래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2) 전기, 도시가스: 해당 영업소에 전화문의해서 요금차감하는 법 확인하기
국민행복카드로 전기요금과 도시가스 결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서 영업소 연락처를 확인하세요.
국민행복카드 사용 시 유의사항
은행창구 및 공과금수납기에서는 사용 불가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주거나 빌려주시면 안됩니다!
※ 나는 국민행복카드 발급하기도 귀찮고, 연탄이나 등유를 구입할 일도 없어서 고지서에서 자동 할인 처리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분들은 차감을 원하는 에너지의 최근 요금고지서를 가지고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다음 달부터 자동으로 고지서에서 차감이 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