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이라고 하면 성심당이 유명하긴 하지만, 유성온천도 노천탕이 있는 사우나로 꽤 유명한데요. 대전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친구의 추천으로 유성온천불가마에 함께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노천탕은 제가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가 원하던 노천탕은 아니였어요.^^; 그래도 수질이나 시설이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목차

     

    1. 유성온천 불가마 기본정보 

     

    겉에서 본 건물의 비쥬얼은 그리 세련되지는 않았는데요. 그래도 1층에 도착하니 전국 3대 온천이라는 현수막이 보여서 물이 얼마나 좋길래 3대 온천인가? 싶어서 호기심 반 설레임 반으로 입장하였습니다. 

     

    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

     

    주차 정보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대전에서는 차 없이는 못다닌다는 친구의 차를 타고 유성온천불가마에 도착했는데요. 주차장이 넓고 편리해서 쉽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또 유성온천역 7번출구에서도 도보로 8분만 걸으면 도착하니 차가 없으신 분들도 이용하기에는 편리해보였어요.

     

    🔷 주차할인받는 방법
    ✔ 사우나 또는 찜질방 이용 후 5층 사전정산기에서 차량번호 입력 후 할인권을 투입구에 넣기

    ✔ 주의: 사전 정산 후 10분 내로 출차해야 함

     

    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
    5층에 있는 사전정산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주차는 사우나 이용 시 4시간, 대형 찜질방 이용 시 6시간 무료로 넉넉한 편이었어요. 그리고 야간에 오시면 12시간까지 무료로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무료 주차 시간이 초과되면 30분당 천원의 추가요금이 발생하니 찜질은 6시간 이내로 하시는 게 좋아요.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 운영시간
    ✔ 24시간 연중 무휴

    🔷 이용요금
    ✔ 사우나: 주간 9,000원 / 야간 9,000원
    ✔ 찜질방: 주간 11,000원 / 야간 12,000원
    ※ 야간시간: 20:00 ~ 05:00 (신분증 검사)
    ※ 첫돌 ~ 6세 이하: 1,000원 할인
    ※ 추가 타올 2장 대여: 500원

    (타올은 기본적으로 2장 제공됩니다.)

     

    노천탕이 있는 사우나인데도 요금이 9000원이라니 일단 가격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희 동네는 노천탕이 없는데도 사우나 요금이 만 원이거든요. 참고로 저녁 8시부터는 야간 시간이기 때문에 이제 막 20살이 되신 분들은 신분증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

     

     

    할인 티켓이 별도로 있었는데 20장씩 대량구매하시면 정상 요금보다 500원씩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더라고요? 대전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좋을 것 같던데, 저도 근처에 살았더라면 17만원 어치 구매해서 2주에 한번씩은 사우나를 갔을 것 같네요. (2주에 한번 이용하면 대략 9개월 동안은 원없이 사우나를 즐길 수 있다는...!)

     

     

    2. 유성온천 불가마 사우나

     

    설레임을 안고 여탕에 입장했는데 일단은 탕 종류가 다양해서 좋았습니다. 사우나 안에는 온도가 다른 온천탕이 4개 있었는데요. 이 외에도 안마탕, 냉탕, 폭포탕이 잘 갖춰져 있더라고요. 내부는 깔끔했습니다. 대형시설에 24시간 운영이다보니 과연 청결할까? 사실 걱정했는데 청소하시는 분들도 왔다 갔다하며 잘 관리하고 계셨습니다.

     

    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

     

     

    노천탕

    노천탕은 제가 가장 기대했던 부분이었는데, 솔직히 말하면 조금? 실망했는데요. 속초의 척산온천 정도의 노천탕을 상상했었는데 하늘이 그렇게 뚫려있지는 않더라고요. 개방감이 좋은 편은 아니였고  공기도 실내와 비슷하게 약간의 꿉꿉함?이 느껴져서 50%만 노천탕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규모면에서 살짝 아쉬움은 있었지만 탕의 온도는 적절했고 바람도 느껴지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한겨울에는 가야 노천탕 분위기가 좀 날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친구 말로는 대전 유성에 있는 사우나 중에서는 유성온천불가마 사우나가 최고라고 하네요. 

     

     

    3. 유성온천 불가마 찜질방

     

    사우나 시설은 남녀가 각각 다른 층에 있지만 6층은 공용공간이라 만남의 장소처럼 6층에서 다 만나더라고요. 일단 찜질방은 공간이 넓고 층고가 높아서 탁 트인 느낌이 좋았습니다. 저희는 평일에 방문해서 사람이 별로 없다보니 편했는데요. 친구가 말하길 주말에는 사람이 꽤 많아서 답답한 느낌이 조금 있다고 하네요. 

     

    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

     

    찜질방에 있는 그린마켓에서는 간식거리나 마실거리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식혜는 4,000원, 구운 계란은 세 개에 2,000원에 팔고 있었어요. 저는 찜질방가면 무조건 아이스 커피를 먹는데 가격이 4,000원이라 쪼금 비싼데? 싶었습니다. 근데 계산하려고 보니까 열쇠키로는 결제할 수가 없더라고요. (규모가 큰 찜질방이라 당연히 열쇠키로 결제 가능한 줄 알았는데,,) 

     

     

    다행히 삼성페이는 가능했습니다. 찜질방 이용시 현금을 챙기시거나 카드를 챙기시는 걸 추천합니다.(계좌이체도 불가) 그리고 사우나에서도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려면 200원 동전이 필요했어요. (요즘 동전가지고 다니는 사람 별로 없는데ㅜㅜ) 무튼 날 따듯한 날에는 선풍기로 말릴 수도 있긴 한데, 한겨울에는 고드름 머리되지 않도록 동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

     

    식당은 매점에서 반 층 정도 올라가니 있었는데요. 아침 9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을 하고 마지막 주문은 밤 9시 30분까지만 가능합니다. 가격은 대부분 1만 원 내외로 오히려 바깥 식당보다 저렴하더라고요. 저희는 외부에서 식사를 하고 들어왔기 때문에 음식 맛은 어떨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재료는 대부분 국내산이라고 하네요. 주말에는 사람이 많을지 모르겠는데 평일에는 테이블 자리가 널널했습니다. 

     

    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

     

    본격적으로 찜질 투어를 시작했는데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곳이 아늑한 토굴이더라고요. 토굴방은 1인용과 2인용으로 나뉘어 있었는데, 2인용 토굴방은 TV가 설치되어 있어서 인기가 꽤 많았어요. 그런데 물건만 납두고 얌체처럼 자리만 맡아놓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토굴방 안에 사람이 없고 물건만 있으면 강제로 물건이 반출될 수도 있다는 안내문구가 있긴했는데 글쎄요... 관리하고 있는 직원도 딱히 없고 완벽하게 지켜지고 있지는 않은 것 같았습니다. 

     

    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

     

    찜질방에는 토굴방 외에도 다양한 방이 있었는데요. 화산석방, 삼온방, 소금방, 불한증막, 아이스방 등 다양한 찜질존이 있었지만 무엇보다 적외선 불빛?같은 삼온방이 특색있더라고요. 삼온방은 저온방, 중온방, 고온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차례대로 뜨거운 곳으로 이동하기에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온방도 찜질하기에는 충분하더라고요.) 땀이 송골 송골 맺히면 중간 중간 아이스방가서 몸도 식혔다가 다시 저온방 갔다가 왔다리갔다리 수다 떠니 시간이 금방금방 지나갔어요.

     

     

    아이 놀이방

    무엇보다 유성온천 불가마 사우나는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 좋아보였는데요. 놀이공간이 아예 따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키즈 놀이터와 오락실도 있어서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들이 방문하기에도 괜찮아보였어요. 참고로 사우나 같은 경우는 키가 100CM가 넘는 아이들은 혼욕을 하실 수 없었는데요. 4살짜리 제 조카 키가 100CM가 조금 안되는 점을 감안해보면 보통 5살 이상의 아이들은 혼욕이 금지된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

     

     

    맺음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여기까지 대전 유성온천 불가마 사우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 함께 보면 좋은 글 🔻 🔻 🔻

     

    척산온천 휴양촌, 노천탕, 사우나 후기(+ 주차장, 전기차)

    척산온천은 제가 가을에 갔을 때 알록달록 단풍을 보며 노천탕에서 멍~하니 있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 때도 진짜 힐링이었는데, 겨울인 지금 방문하면 공기는 춥고 물은 뜨듯하고 더 좋을 것

    marryeight.com

     

    부곡온천 가족탕, 키즈스테이 추천 딱4곳!(자유롭게 즐기는 온천)

    '노키즈존' 시대를 살고 있는 만큼 아이들과의 여행은 '키즈 프렌들리' 장소를 선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저희 조카들은 물놀이라면 환장을 하는데요. 마음껏 꺄르르 웃고 추운 날씨에도

    marryeight.com

     

    석모도 미네랄온천 숙박까지! 푹쉬는 온천여행(준비물, 대기 Tip)

    요즘처럼 차가운 겨울 공기에 귀 시릴때면 '따듯하다 못해 뜨거운 온천'이 그리워지는데요. 수도권에 오션뷰와 일몰뷰 두마리 토끼를 잡은 온천이 있습니다. 바로 서해바다 근처 "석모도 미네랄

    marryeight.com

     

     

     

     

     

     

    유성온천-불가마-사우나

    반응형